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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look Express 메일 설정 방법




1. Outlook Express를 실행시킵니다. 실행시 나타나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2. Outlook Express 상단 메뉴부분의 도구를 클릭한 후 나타나는 리스트 중 계정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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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계정을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인터넷 계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 부분의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메일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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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Outlook Express의 인터넷 연결 마법사의 최초시작 화면이 나타나고 여기서 사용자 이름
입력합니다. (예 : 홍길동) 아래 화면과 같이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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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터넷 전자 메일 주소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합니다. 교직원 ID란 디지털정보원 시스템지원실에서 발급받은 메일ID입니다. 메일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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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전자 메일 서버 이름 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 받는 메일(POP3, IMAP 또는 HTTP) 서버 : inje.ac.kr
* 보내는 메일(SMTP) 서버 : inje.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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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계정 이름에 본인의 교직원 ID를 넣고 암호에 그 교직원 ID에 해당하는 암호를 넣은 후 암호저장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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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모든 설정을 마쳤습니다. 마침을 선택하시면 모든 설정 마법사를 종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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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외에서  Outlook Express 메일 설정 방법


1. 앞서 Outlook Express에서 메일 설정을 완료한 후 나타나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화면에서계정의
"inje.ac.kr"을 선택하시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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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속성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타나는 화면에서 [서버]탭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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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서버]탭의 "보내는 메일 서버"의 인증필요에 체크표시를 합니다. 체크표시를 한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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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보내는 메일 서버 창에서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적용을 클릭 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므로 나타나는 화면에서 닫기를 클릭하고 메일 송수신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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