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네트워크

유무선 공유기 사용중 인터넷이 안될 경우

. 유무선 공유기 사용중 이상 증상으로 정상 작동이 안될 경우가 많습니다.

나. 이럴경우 공유기 전원부를 뽑아서 강제적으로 리부팅을 해야합니다.

다. 부가적으로 공유기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유지하시어 침해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웹메일

MS 아웃룩 등 POP서비스 로그인 안될 경우

. MS 아웃룩과 같은 POP서비스는 외부공격 발생 시 자동 차단됩니다. 차단된 POP서비스는 웹메일로 로그인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POP서비스 사용 변경 방법

순서 구 분 세 부
1 웹메일 로그인  
2 환결설정>POP3 사용여부 이동 [환경설정]메뉴는 왼쪽 하단에 위치
3 POP3 사용 POP3 사용으로 설정 하고 [저장] 클릭
     

※ POP서비스는 외부에서 10회 이상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시 계정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비밀번호 분실시 변경방법

. 웹메일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날 경우 인제정보시스템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제정보시스템에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순서 구 분 세 부
1 인제정보시스템 로그인  
2 웹메일 프로그램으로 이동

 

교직원 : 행정관리>인사관리>개인정보관리>웹메일 무선랜신청

학생 : 시스템관리>웹메일 무선랜신청

3 비밀번호 설정 임시비밀번호를 설정 하고 [저장] 클릭
4 인증창 설정 인증창에서 이름, 학번/사번, 이메일 입력후 [확인] 클릭

※ 인증창 설정까지 완료해야 비밀번호가 정상적으로 변경이 됩니다.

개인정보처리 취급 동의관련 에러가 발생할 경우 상단의 [개인정보처리(취급)동의] 메뉴에서 동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수신 확인 기능 정상작동 안될 경우

. 수신 확인 메뉴는 발송 메일이 수신자가 읽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 수신자의 환경 설정(보안설정)에 따라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신 확인 목록에 없는 메일은 정상적으로 발송 되지 않은 것입니다.

웹메일 승계 시행문 작성방법

. 웹메일은 개인정보와 부서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시행문을 통해서 승계를 하고 있습니다.

시행문 작성 방법

순서 구 분 세 부
1 디지털정보원 홈페이지 접속 http://szone.inje.ac.kr
2 자료실>[양식]이메일 승계 신청서 다운로드  
3 파란색 항목을 수정하여 서면으로 제출  
     

※ 파란색 항목을 부서에 맞게 변경,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