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네트워크

유무선 공유기 사용중 인터넷이 안될 경우

. 유무선 공유기 사용중 이상 증상으로 정상 작동이 안될 경우가 많습니다.

나. 이럴경우 공유기 전원부를 뽑아서 강제적으로 리부팅을 해야합니다.

다. 부가적으로 공유기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유지하시어 침해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무선인터넷

무선인터넷 비밀번호 등록

. 인제정보시스템에서 무선인터넷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순서 구 분 세 부
1 인제정보시스템 로그인
2 교직원

행정관리>인사관리>개인정보관리>웹메일,무선랜신청 메뉴 이동

학생

시스템관리>웹메일 및 무선랜신청 메뉴 이동

3 무선랜비밀번호 변경란에 입력후 변경 버튼 클릭 ※ 웹메일 신청이 안되어 있는 경우 먼저 발급 되어 있어야 합니다.
4 비밀번호 등록 후 10분 후 사용 가능 ※ 도서관 지역에서는 계정당 하나의 장비만 접속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웹메일

MS 아웃룩 등 POP서비스 로그인 안될 경우

. MS 아웃룩과 같은 POP서비스는 외부공격 발생 시 자동 차단됩니다. 차단된 POP서비스는 웹메일로 로그인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POP서비스 사용 변경 방법

순서 구 분 세 부
1 웹메일 로그인  
2 환결설정>POP3 사용여부 이동 [환경설정]메뉴는 왼쪽 하단에 위치
3 POP3 사용 POP3 사용으로 설정 하고 [저장] 클릭
     

※ POP서비스는 외부에서 10회 이상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시 계정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비밀번호 분실시 변경방법

. 웹메일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날 경우 인제정보시스템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제정보시스템에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순서 구 분 세 부
1 인제정보시스템 로그인  
2 웹메일 프로그램으로 이동

 

교직원 : 행정관리>인사관리>개인정보관리>웹메일 무선랜신청

학생 : 시스템관리>웹메일 무선랜신청

3 비밀번호 설정 임시비밀번호를 설정 하고 [저장] 클릭
4 인증창 설정 인증창에서 이름, 학번/사번, 이메일 입력후 [확인] 클릭

※ 인증창 설정까지 완료해야 비밀번호가 정상적으로 변경이 됩니다.

개인정보처리 취급 동의관련 에러가 발생할 경우 상단의 [개인정보처리(취급)동의] 메뉴에서 동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수신 확인 기능 정상작동 안될 경우

. 수신 확인 메뉴는 발송 메일이 수신자가 읽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 수신자의 환경 설정(보안설정)에 따라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신 확인 목록에 없는 메일은 정상적으로 발송 되지 않은 것입니다.

웹메일 승계 시행문 작성방법

. 웹메일은 개인정보와 부서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시행문을 통해서 승계를 하고 있습니다.

시행문 작성 방법

순서 구 분 세 부
1 디지털정보원 홈페이지 접속 http://szone.inje.ac.kr
2 자료실>[양식]이메일 승계 신청서 다운로드  
3 파란색 항목을 수정하여 서면으로 제출  
     

※ 파란색 항목을 부서에 맞게 변경,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